대학: 지식추구 장   
                                                        
    ↙↖
University serves {in a sense} as (a place where people-whether students or faculty-
pursue knowledge for the sake of learning.
대학은 역할을 한다 .. 어떤 면에서 ...장소로써 .. (그곳에서) 사람들이- 학생들이건 혹은 교수진들이건 - 지식을 추구하는 곳 말이죠 ... 배움을 위해서. 


                                                       | ̄ ̄ ̄ ̄ ̄ ̄ ̄ ̄ ̄ ̄ ̄ ̄ ̄ ̄ ̄ ̄|
견해에 따라 지식추구: => 대학의 메인" 일수도 or (구 성균관의) "사소한 기능" 일수도      
                                                    = 지식을 추구하는 것               ↙↖                                              = (좌)동
Depending on (whose opinion you ask), this can be (the majority of what universities do even today), or it can be (a minor function left over from less productive days / before universities really got down to the business of producing employable units)    = (주로) 지식을 추구하던 시절
당신이 누구의 견해를 묻는가에 따라서, 이것은 대학교들이 심지어 오늘날에도 하고 있는 대다수 (것)일 수도 있고, 혹은 그것은 사소한 기능일 수 있다 ...  덜 생산적인 시절로부터 남겨진 ... 대학교들이 본격적으로 매진하기 전에 말이다 .. 고용가능한 사람들을 생산하는 일에 말이다. 



지식(추구)만으로 "도서관죽돌이" 자처 하진 않으나 << 지식추구는 여전히 "background priority"   
                                                                                                                                     a. ~를 배제하는 
I believe that, {while few students in university today are occupied / in the pursuit of knowledge / exclusive of other goals}, this activity still forms a background priority  / in the purposes of many other students. 
            t/s (= 지식추구)     v                             

나는 믿는다 ... {오늘날 대학교에서 소수의 학생들이  전념하지만 ... 지식의 추구에 ... 다른 목표들은 배재하고}, (그렇지만) 이러한 활동이 여전히 근간의(보이지 않는) 우선위를 형성한다고.... 많은 다른 학생들의 목적에 있어서 말이다.    
                                                                        
                                                                         
                                                                         
취업에 목매는 많은학생도 "관심끄는 직업 찾기"에 완전 등 돌리지 X =>(나름) 어느정도  ?? 하고 있는 것
                                 ↙↖ →                           ↙          (S1)    V1                   
(The majority of those whose goals are purely job-oriented) have not turned their backs entirely on (the established wisdom of finding a job that interests them), and (any student that is interested in his or her subject) is engaged, {to some extent}, in ____________________.                  
목표가 순전히 직업에 초점이 맞춰진 그런 사의 대다수도 그들의 등을 완전히 돌리지 않았다 ... 그들의 관심을 끄는 직업을 찾는다는 기존의 생각을 있어 말이다, 리고 자신의 과목에 관심이 있는 어떤 학생은, 어느정도, 배움 자체를 위해 배우는 것과 관련 되어져 있다. (임하고 있
                                                               
                                                           
                                                       

이런측면(지식추구)가 사라진게 니며; 좀 많은 우선 순위들과 얽혀 있는 것뿐임.     
    = 배움 (자체추구)의 측면                               
So this aspect of university is certainly not gone; it's just tangled up with a lot of other priorities, much like the institution itself.
그래서 대학교의 이런 측면은 물론 사라지지 않았다; 그것은 단지 얽혀 있는 거다 .. 많은 다른 우선순위와 말이다, 대학 그것 자체가 꽤나 그런 것 처럼 말이다.



① endeavoring to develop social competence            사교 능력 개발을 위해 노력하는 것
② exploring various options for a career                    직업에 관한 다양한 선택을 탐색하는 것
③ preparing for better job opportunities                     더 나은 취직 기회를 얻기 위해 준비하는 것
④ pursuing a bachelor's degree                              학사 학위를 추구하는 것
⑤ learning for its own sake                        배움 자체를 위해 배우는 것


소재: 지식 추구의 장으로서의 대학

대학은 어떤 면에서 학생이든 교수이든 배움을 위해서 지식을 추구하는 장소로서의 역할을 한다. 여러분이 누구의 견해를 묻는가에 따라 이것이 오늘날에도 대학이 하는 일의 대부부일 수도 있고, 또는 이것이 대학이 사실상 고용 가능한 사람들을 생산하는 일에 본격적으로 매진하기 이전의 (대학이)덜 생산적이었던 시절의 잔재인 사소한 기능일 수도 있다. 다른 목표들을 배제하고 지식의 추구에만 전념하는 대학생들은 오늘날 거의 없지만, 나는 이 활동이 아직도 많은 다른 학생들의 목적에 있어서 보이지 않는 우선순위를 형성한다고 믿는다. 목표가 순전히 직업 지향적인 사람들 대다수는 자신의 관심을 끄는 직업을 찾는 것이 옳다는 기존의 생각을 전적으로 외면하지는 않았으며, 자신의 과목에 관심이 있는 학생은 누구나 어느 정도는 배움 자체를 위해 배우는 것에 임하고 있다. 그러므로 대학의 이런 측면이 사라진 것은 분명히 아니며, 그것은 대학 자체가 그런 것처럼, 다른 많은 우선 사항들과 뒤엉켜 있을 뿐이다.


'For 고등3 / N생 > 2015 EBS 수능특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5 수능특강 영어 6강 9번 - Mastering the technologies of iron and steel, of glass and concrete, engineers in the late eighteenth century ~.  (4) 2014.02.20
2015 수능특강 영어 6강 8번 - In 1974 the brilliant CalTech physicist and teacher Richard Feynman gave an address to ~~.  (2) 2014.02.20
2015 EBS 수능특강 영어 6강 7번 - People who have made creative contributions to the arts and the sciences are usually very convincing in ascribing ~~.  (1) 2014.02.15
2015 수능특강 EBS 영어 6강 6번 - Conductors often acted as exclusive promoters of their own music.  (0) 2014.02.15
2015 EBS 수능특강 영어 6강 5번 - Business, as well as government when it is in line with business interests, uses a classic uncertainty campaign~~.  (7) 2014.02.15
2015 수능특강 6강 3번 - Health is the outcome of a process that involves patients and health professionals working together; ~.  (0) 2014.02.14
2015 수능특강 영어 6강 2번 - We all know from experience that some of our dreams seem to be related to daily problems, some ~~.  (5) 2014.02.13
2015 수능특강 영어 6강 1번 - The great eighteenth century Scottish philosopher, Hume, set out one day to clear up ~~.  (0) 2014.02.13
2015 수특 영어 5강 8번 - Man's control of fire produced the first transformation in human life.  (4) 2014.02.13
2015 수특 영어 5강 7번 - The pioneers of ethical travel have been those small specialist tour operators, ~~.  (2) 2014.02.1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