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구선수 탐: 결승전 실수 => 실수 계속 생각.
Tom was a professional basketball player.

탐은 프로 농구선수였다. 
                                                                                       ↗→         
In his last championship game, his mistake caused (his team) to lose the game.
그의 마지막 결승전 경기에서, 그의 실수는 그의 팀으로 하여금 .. 그 (해당) 경기를 지게 하는걸 (야기 시켰다). 

For years / after his retirement, he kept thinking / about the mistake.
수년 동안 .. 그의 은퇴후에, 그는 계속 생각했다 .. 그 실수에 대해서. 




물어봄: 왜 우울? ==> Tom왈 : 실수 해서요 전 바보 ㅠ.ㅠ =>  그냥..... ㅠ.ㅠ 
           S        V                                                                          
When people asked, “Why are you depressed most of the time?” he answered, “I was a fool to make such a mistake. 
사람들이 물어보았을때, "왜 당신은 우울해요 ... 대부분 말입니다?" 그는 대답했다, "나는 바보였어요 ... 그러한 실수를 저지르다니 말입니다. 
                                        ↗→
How else do you expect me to feel?”
어떻게 (뭔가) 다른 걸 당신은 저로 하여금 느끼길 기대하나요?"




당신의 우울모드는: 바로 당신의 생각 임 라고 해도 =>   부인   => (실수(자체) >>>>> 생각)  라고 함.   
                                           | ̄ ̄ ̄ ̄ ̄ ↙↖ ̄|
Even if people told him / that it was (his thinking) that was depressing him, he would say, “No, it isn’t.
심지어 사람들이 그에게 말해도 .. 그것은 그의 생각이었다고 ... 그를 우울하게 하는게 말이죠, 그는 말하곤 했습니다, "아니에요... 그건 그렇지 않아요.

I’m depressed / because I made the mistake, not because I'm thinking about it
저는 우울한 겁니다... 왜냐면 제가 실수를 했기 때문에요, 제가 그것에 대해 생각하고 있어서가 아니라 말이죠.

사실, 생각 거의 안해요 

In fact, I seldom think about it.”
사실, 저는 그것에 대해 거의 생각하지 않아요. 

Tom didn’t see his thinking as __________________________.  
탐은 .. 그의 생각을......____________________로써 보지 않았다.





                                                                                                            ↗ let bygones be bygones.
고통 이유가 "실수에 대해 생각해서"임을 나름 인정 X => 인정하고 잊는 것도 나름 좋지 않겠음? 


① the cause of his suffering
② the result of his practice
③ the evidence of his talent
④ the secret of his friendship
⑤ the source of his creativity


Tom은 프로 농구 선수였다. 그는 자신의 마지막 결승전 경기에서 실수를 저질러서 팀이 경기에서 지게 되었다. 은퇴 후 수년 동안 그는 그 실수에 대해 계속 생각했다. 사람들이 “왜 늘 우울해요?”라고 물어보았을 때, 그는 “그런 실수를 저지르다니 저는 바보였어요. 제가 어떻게 다른 기분일 수 있겠어요?”라고 대답했다. 사람들이 그에게 바로 자신의 생각 때문에 우울한 것 이라고 말해도, 그는 “아닙니다. 저는 실수에 대해 생각하고 있기 때문이 아니라 실수를 저질렀기 때문에 우울한 거예요. 사실 저는 그 실수에 대해 생각을 거의 안 해요.”라고 말하곤 했다. Tom은 자신의 생각을 자신이 겪고 있는 고통의 원인으로 보지 않았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