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R H Bing was a famous American mathematician.
R H Bing은 유명한 미국의 수학자였다.

(His full name, as recorded on his birth certificate,) was R H Bing. (These were not initials, and there were no periods.)
그의 전체 이름은, 그의 출생증명서에 기록 된 것처럼, R H Bing 이었다. (이것들은 머리글자가 아니고, 그리고 점이 없었따)
                                     = Bing
William Jaco was one of (a) his students / at the University of Wisconsin in the 1960’s.
William Jaco는 그의 학생들 중의 한명이었따 ... 위스콘신 대학교에서 .. 1960년 대에 말이다.

In those days / Bing had a great many students, and he once organized a trip to a mathematical event in Michigan.
그 당시에 Bing은 많은 학생들이 있었따, 그리고 그는 일전에 여행을 기획했었따 .. 수학 행사 말이다 .. 미시건의



                                                                    (D) 
                                                                              ↙↖
When they got there / someone posed (a math question that he had been saving up / for the visiting mathematicians).
그들이 거기에 도착했을때 누군가가 수학 질문을 제시했다 .. 그가 마련해 두고있었던 문제를  .. 방문하는 수학자들을 위해 말이다.

Jaco was really interested in the question.
Jaco는 정말 그 문제에 관심이 있었다.

He skipped the reception, skipped dinner, and stayed up all night thinking about the problem.
그는 환영회를 건너뛰었고, 저녁도 거르고, 그리고 밤을 세웠다 .. 그 문제에 대해 생각하느라.

He was determined to solve it and make Wisconsin proud.
그는 결심했다 .. 그걸 풀기로 그리고 Wisconsin 대학교를 자랑스럽게 만들기로 말이다. 

                                                                                         = Jaco
At 6:00 a.m. the following morning he had not solved it, and (e) he went somewhat disappointedly off to breakfast.
아침 6시에, 다음날 아침에 그는 그것을 못 풀었다, 그리고 그는 다소 실망한 채로 아침식사를 하러 갔다.


                                                                   (C)
                                                                                                                                          = Bing
The only other person he found in the dining room was Bing himself, and Jaco sat down next to (c) him with an air of defeat.
그가 식당에서 발견했던 유일한 다른 사람은 바로 Bing (교수) 이었다, 그리고 Jaco는 그 옆에 앉었다 .... 패배감으로 말이다.

Bing asked him why he was up so early, and Jaco confessed / that he had attacked this math question, which he related {on the spot} to Bing.                                                                                              
Bing은 그에게 물어 봤다 왜 .. 그가 그렇게 일찍 일어났냐고,그리고 Jaco는 고백했다 .. 그가 이 수학 문제를 풀려고 했었다고, 그 수학문제는 그가 그 자리에서 Bing에게 알려 주었다.
  
                                                                        = Bing
Bing stared off into space for a while, scratched (d) his head, then grabbed up a napkin and wrote out a beautiful and elegant solution.
Bing은 잠시 허공을 응시하고, 그의 머리를 긁적이고, 그런 다음 냅킨을 집어 들었다 그리고 아름답고 우아한 해결책(정답)을 적어냈다.


                                                                    (B)

Jaco was overwhelmed.
Jaco는 압도되었다.

He knew that the famous R H Bing was a great mathematician, but this was just too much.
그는 알았따 .. 그 유명한 R H Bing이 훌륭한 수학자라는 걸, 그렇지만 이것은 완존 대단 했었다.

He told Bing how impressed he was.
그는 Bing에게 말했다 ...얼마나 그가 감명을 받았는지. 

“Well,” said Bing, “I, too, heard the problem yesterday.
음, Bing이 말했따, 나, 역시 그 문제를 어제 들었었네.
                                                                                                                          = Bing
And I, too, skipped dinner and the reception and stayed up all night thinking about it. (b) I just solved it half an hour ago.”
그리고 나, 또한, 저녁과 환영회를 거르고 .. 그것에 대해 밤새 생각했었다네. 나도 그것을 30분 전에 이제서야 막 풀었다네.



(A) R H Bing은 미국의 유명한 수학자였다. 그의 전체 이름은 그의 출생증명서에 기재된 것처럼 R H Bing이었다. (이것은 머리글자가 아니었고 점이 없었다.) William Jaco는 1960년대 Wisconsin 대학교의 그의 학생 중 한 명이었다. 그 당시 Bing에게는 많은 학생들이 있었으며, 그는 Michigan에서 열리는 수학 행사에 가는 여행을 기획한 적이 있었다.

(D) 그들이 거기에 도착하자 방문하는 그 수학자들을 위해 마련해 놓았던 수학 문제를 누군가가 제시했다. Jaco는 그 문제를 정말 흥미로워 했다. 그는 환영회에 참석하지 않았고, 저녁 식사도 걸렀으며, 그 문제에 대해 생각하느라 밤을 새웠다. 그는 그 문제를 풀어서 Wisconsin 대학교를 자랑스럽게 만들기로 결심했다. 다음날 아침 6시에도 그는 그것을 풀지 못했고 다소 의기소침한 상태로 아침 식사를 하러 갔다.

(C) 그가 식당에서 발견한 유일한 다른 사람은 바로 Bing이었고, Jaco는 패배감에 휩싸인 채로 그의 옆에 앉았다. Bing은 그에게 왜 그렇게 일찍 일어났느냐고 물었으며, Jaco는 이 수학 문제를 풀려고 시도했다고 고백했으며, 그 자리에서 Bing에게 그 문제를 말해 주었다. Bing은 눈을 돌려 잠시 허공을 응시하고, 그의 머리를 긁적이고, 냅킨을 집어 들더니, 아름답고 우아하게 풀이를 써 냈다.

(B) Jaco는 압도되었다. 그는 유명한 R H Bing이 훌륭한 수학자라는 것은 알았지만, 이것은 너무 대단한 것이었다. 그는 Bing에게 자신이 얼마나 감명을 받았는지 말했다. “음, 나 역시 어제 그 문제를 들었다네. 나 역시 저녁 식사와 환영회를 건너뛰고 그것에 대해 생각하느라고 밤을 새웠다네. 나도 불과 30분 전에 그것을 풀었다네.”라고 Bing이 말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