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 수업 첫날 교실 매너(하지 말아야 할 것: 사회적 질서)를 알고 있음     

   
               S       V                                                                                                    S           V              

College students know / that {when they enter a classroom / on the first day of class}, they should not walk to the front of the room and give instructions to the class.

             (should not)↗         n. 지시

대학교 학생들은 안다 ... 그들이 교실에 들어올 때... 수업의 첫날에, 그들은 교실의 앞쪽으로 걸어서는 안된다는 걸 말이다.. 그리고 학생들한테 지시를 해서는 안된다는 걸 말이다.

 

 

 

마찬가지로, 교수들: 수업 첫날 교실 매너(해야 할 것: 사회적 질서)를 알고 있음   

                           S           V                                                        S          V   = professors                      ↙↖

(A) __________, professors know / that {on the first day of class}, students expect them to give (an overview of the course) and lay out (expectations such as no texting during class).                   ↘↗    

                       ↗(to)                          ↖↙

_____________, 교들들은 안다 ... 수업의 첫날에, 학생들이 그들(교수들)로 하여금 (수업) 과정의 전체 개관을 주기를 말이다... 그리고 수업 동안에 문제 메시지를 보내지 않는 것과 같은 기대를 제시해 주기를 말이다.

 

 

 

 

 

하지만, 사회적 질서에 대한 협상의 여지도 있음      

                                        S 여지      n. 협상               다시 말하면       S    ↙↖           V                      ↙↖

Usually, {however}, (some room for negotiation) exists; {that is}, (the parties involved) have (the option of negotiating a social order).                                                 당사자들

보통, 하지만, 협상을 위한 여지가 존재한다; 다시 말하면, 관련된 당사자들이 ... 사회적인 질서를 협상할 선택을 갖고 있다.  

 

 

 

 

 

사회적 질서에 대해 협상이 어느 정도 가능한 경우    

                                                    S              V                                               ↙(that)

So {on the first day of class}, a professor may negotiate with students, indicating / it is okay [to check text messages / when the professor is passing out assignments] but not during lecture or class discussion.

        ↖↙                                  v. ~를 나누어 주다      

그래서 수업의 첫날에, 교수는 아마 학생들과 협상을 할 수 도 있다, 알려주면서 .. 텍스트 메시지를 확인하는 것이 괜찮다는 것을 .. 교수가 과제물을 나눠주고 있을 때는 말이다.. 그렇지만 강좌 도중이나 수업 토론에는 안된다는 걸 말이다.

 

 

 

   하지만, 사회적 질서에 대해 협상이 불가한 경우.         

                                 S        V                                                         사회적 질서               

(B) ___________, professors know / that they cannot ‘negotiate’ (a social order in which students pay money / to receive a desired grade).

______________, 교수들은 안다 .. 그들이 사회적인 질서를 협상할 수 없다는 걸 말이다 .. 학생들이 원하는 점수를 얻기 위해 돈을 지불하는 사회적 질서는 협상할 수 없다는 걸 말이다.

 

 

 

 

      (A)                                        (B)                             (A)                            (B)
① Likewise         ‥‥‥      However                마찬가지로     .......    하지만
② Likewise            ‥‥‥         Consequently                마찬가지로       .........    결과적으로
③ For example        ‥‥‥         Similarly                       예를 들어       .........      유사하게
④ Therefore           ‥‥‥          In fact                          그러므로        .........      사실은
⑤ Therefore            ‥‥‥         Nevertheless                그러므로         ..........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학생들은 수업 첫날 교실에 들어갈 때 교실 앞쪽으로 걸어가서 학생들에게 지시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알고 있다. 마찬가지로, 교수들은 수업 첫날 학생들이 그 강좌의 전체적인 개관을 설명하고 수업 중 문자를 보내지 않는 것과 같은 기대들을 제시해줄 것을 예상하고 있다는 것을 안다. 그러나 종종 협상의 여지는 존재한다. 즉, 서로 관련된 당사자들이 사회적인 질서를 협상할 선택의 여지는 있다. 그래서 수업 첫날에 어떤 교수는 학생들과 협상해서 과제를 나눠주고 있을 때는 학생들이 문자 메시지를 확인하는 것은 괜찮지만 강의 중이나 토론 중에는 안 된다고 할 수도 있다. 그러나, 학생들이 원하는 점수를 받기 위해서 돈을 지불하는 사회적 현상과는 ‘협상’할 수 없다는 것을 교수들은 알고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