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곤 하다       
"I used to expect John to read my mind," says Belinda Brasley.
"저는 존에게 기대하곤 했어요 ... 내 마음을 읽어주길 말이죠," 라고 Belinda Brasley가 말합니다. 


                             = the thing which
"I wasn't telling him (what I needed), and I expected him to guess.
저는 그에게 말하지 않았어요 .. 제가 원하는 걸요, 그리고 저는 그가 짐작해 내기를 기대했죠.


Then when he didn't guess right, I'd be disappointed."
그리곤 그가 똑바로 추측하지 못했을때, 저는 실망하곤 했어요. 

                                                                                                                              (분사:  ~라고 생각하면서)
Like this, many marriage partners hesitate to tell their mates (what they would like romantically), thinking 'If I have to tell, it's no fun!'
이와 같이, 많은 결혼한 부부가 주저합니다.. 그들의 배우자에게 말하길 ... 그들이 낭만적으로 무엇을 좋아하는지, 라고 생각하면서... '만약 내가 말해야한다면, 재미가 없을거야'  


                                                              have 어려움 + ing    알아내다                v. 기쁘게 하다
But _______________________, each partner has trouble trying to figure out (what will please the other).
그렇지만                            , 각 배우자들은 문제를 겪을 겁니다 ... 알아내는데 ... 무엇이 서로를 기쁘게 할지 말이죠.



She is disappointed because he got her daisies when tulips are her favorite;
그녀는 실망합니다.. 왜냐면 그가 .. 데이지를 선물해서 ... 튤립이 그녀가 좋아하는 것일때 말이죠; 


             v. choke: 질식시키다  /  choke down: 억지로 먹다, 질식하다  
he keeps choking down (the same old cake she makes), but even after ten years of it, he doesn't want to say, "I hate it."                                                 ↖  ↙                
그는 억지로 계속 먹습니다 ... 그녀가 만드는 같은 오래된 케잌을, 그렇지만 심지어 심년이 지나도, 그는 말하고 싶지 않습니다, " 나는 그것을 싫어해' 라고 말이죠.


① on demand    요구에 의해, 요구에 따라
② in hatred       증오하며
③ with regret     후회하면서
④ in advance     미리
⑤ without communication  의사소통이 없이

 
“나는 전에는 존이 내 마음을 알아주기를 바랐어요. 나는 원하는 것을 남편에게 말하지 않고, 남편이 짐작하기를 기대했지요. 그러다 남편의 짐작이 빗나가면, 실망하곤 했어요.” Belinda Brasley가 말했다. 이와 같이, 많은 부부들이 낭만적으로 좋아하는 어떤 것을 배우자에게 말하길 주저한다. ‘내가 꼭 말을 해야 된다면, 재미가 없어지잖아!’라고 생각하면서 말이다. 그러나 의사소통이 없다면, 배우자는 상대방을 즐겁게 해 줄 수 있는 일을 생각해 내려고 노력하면서도 잘 안돼서 애를 먹는다. 튤립을 가장 좋아하는데 남편이 데이지를 선물하기 때문에 그녀는 실망한다. 그리고 남편은 아내가 만드는 이전의 똑같은 케이크를 억지로 먹지만, 10년이 지난 지금도 그것을 싫어한다고 밝히기를 꺼린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