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______________
              | ↙↖                                  |v. 가하다   (실
S: The danger)                         
(The danger that the human population posesto the environment) is the result of two factors: (the (A) ________ of people) and (the environmental impact of each person).                                                    factor ①
                             factor ②
인간집단이 환경에 가하는 위험은 두가지 요인(요소)들의 결과 입니다. 사람들의 ________ 그리고 각 개인의 환경에 대한 영향 말입니다. 

-----------------------------------------------------------------------------------------------------------

쪽수가 적었어도 환경에 영향을 끼침 
                                                                                                          n. 영향력, 충격
When there were few people on Earth and limited technology,/  the human impact was primarily local.
지구상에 사람이 거의 없었을때 그리고 제한된 기술이 있었을때, 인간의 영향력은 주로 지역적(지역에 대해 부분적) 이었다.



Even so, people have affected the environment for a surprisingly long time.
비록 그랬어도, 사람들은 환경에 영향을 끼쳤다 ... 놀랍도록 오랜시간 동안 말입니다. 


 ______________________
|= 인간이 환경에 끼친 영향        v. 개간하다    |                                 continued + with 
It started with the use of fire to clear land, and it continued, {new research shows,} with (large effects on the environment / by early civilizations).                                                                                                  ↖↙
그것은 시작되었습니다 ... 땅을 개간하기 위한 불의 사용과 함게 말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지속했습니다, 새로운 연구가 보여주기를, 초기 문명에 의해 (가해진) 환경에 대한 큰 영향과 (함께) 말입니다 



쪽수 적어도 환경에 영향을 준 구체적인 예 
                                                                                                                   ↗↘    w/v1
For example, large areas of North America were modified by American Indians, who used fire for a variety of reasons and modified (the forests of the eastern United States). 
                    w/v2                ↖↙
예를들어, 북아메리카의 많은 지역들이 변화되어졌습니다 .. 미국 인디언들에 의해서, 그들은 불을 사용했죠 ... 다양한 이유로 말입니다 그리고 미국 동부의 삼림을 변화시켰습니다. 

------------------------------------------------------------------------------------------------------------

vs


지금의 문제는 쪽수가 많고 기술도 좋댄다              
                                               v                   s                           s         v   * so~that: 너무~해서 that 이하 하다
The problem now is / that there are so many people and our technologies are so powerful that (our effects on the environment) are even more (B) ___________.                                                                       해서=>
                                                    ↔  local

지금 문제는 .. 이겁니다 .. 너무많은 사람 그리고 우리의 기술들이 너무 강력하여서 .. 환경에 대한 우리의 영향력이 훨씬 더 ________________ 입니다. 



당연히 부정적인 결과를 낳음
                                                                                                bad x                                bad x
This could cause a negative feedbackthe more people, the worse the environment; the worse the environment, the fewer people.
                     a fewer x
이것은 부정적인 피드백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 사람이 더 많아지면, 환경은 더 악화되고, 환경이 더 악화되면, 인간의 수는 줄어들게 됩니다.



환경위험 요소: 쪽수 and 각 쪽수 (적은 쪽수 => 큰 쪽수) 환경에 대한 영향    
                        |__________________________  



       (A)                 (B)
① number ……  global           숫자          광범위한, 글로벌한
② number    ……   limited              숫자              제한된
③ knowledge ……positive             지식             긍정적인
④ movement ……  accidental         이동             사건의, 우연한
⑤ movement ……  exaggerated      이동              과장된


인간집단이 환경에 가하는 위험은 인간의 숫자와 각 개인의 환경에 대한 영향이라는 두 요소의 결과이다. 지구상에 인간이 거의 없고 제한된 기술만이 존재했을 때, 인간의 영향력은 주로 어떤 지역에 한정되었다. 그랬을지라도, 인간은 놀랍도록 오랜 시간동안 환경에 영향을 미쳐왔다. 이것은 땅을 개간하기 위한 불의 사용과 함께 시작되었고,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이것은 초기 문명에 의해 지속적으로 환경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게 되었다. 예를 들어, 북아메리카의 많은 지역이 아메리카 인디언에 의하여 변화되어 왔는데, 그들은 다양한 이유로 불을 사용했으며, 미국 동부의 삼림을 변화시켰다. 이제 문제는 인간의 수가 매우 많고, 우리의 기술이 매우 강력하여, 환경에 미치는 우리의 영향력이 훨씬 더 광범위하다는 것이다. 이것은 부정적 피드백을 야기할 수 있다. 인간이 더 많아지면, 환경은 더 악화되고, 환경이 더 악화되면, 인간의 수는 줄어들게 될 것이다.


태초부터 환경에 영향을 끼쳐온 인간은 그 수가 증가하면서 환경에 더 큰 영향을 주게 되었고 결국 인간에게도 부정적인 영향을 야기할 수 있다는 내용을 통해, (A)에는 환경에 영향을 주는 변인인 인간의 수(number), (B)에는 환경에 미치는 우리의영향력이 어떤 지역에 한정된 양상에서 광범위한 (global) 양상으로 변화되어 왔다는 빈칸의 내용을 추론할 수 있다.


2014년 수능 32번과 비슷한 면이 있는 것 같아 참고 주소 http://ebayer.tistory.com/850 남깁니다.  

'For 고등2 > 2013 고2 모의고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3년 고2 11월 영어모의고사 41-42번 [장문독해] - In the early fifteenth century, Prince Henry the Navigator of ~~. 수원 영통구 매탄동 중학생 고등학생 영어과외 그룹과외 합니다 ^^  (1) 2013.12.18
2013년 고2 11월 영어모의고사 40번 [내용요약] - One of the companies I work with gets thousands of calls every day to its ~~.  (3) 2013.12.15
2013년 고2 11월 영어모의고사 39번 [문장위치파악] - Compare this to the situation that occurs when the same man is stepping into ~.  (2) 2013.12.13
2013년 고2 11월 영어모의고사 38번 [글의 순서파악] - We're creatures of habit. In all the years I've been hearing that old expression, ~~.  (0) 2013.12.13
2013년 고2 11월 영어모의고사 37번 [연결어파악] - A decision can be rational without being right and right without being rational.  (2) 2013.12.13
2013년 고2 11월 영어모의고사 34번 [빈칸추론] - Actors sometimes jump at the chance to play a huge response to some big news.  (2) 2013.12.11
2013 고2 11월 영어모의고사 35번 [빈칸추론] - There is no frame-free way to evaluate anything.  (6) 2013.12.11
2013년 고2 11월 영어모의고사 33번 [빈칸추론] - Consider the "power" of a baseball bat.  (7) 2013.12.09
2013 고2 11월 영어모의고사 32번 [빈칸추론] - When we begin each book, we roll up our sleeves and do everything we can ~~.  (0) 2013.12.09
2013년 고2 11월 영어모의고사 31번 [빈칸추론] - It is not a new idea that cooking is an activity that ________ humans.  (5) 2013.12.0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