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거센 폭풍후, 두 소년들이 해변에 ..폭풍때문에 난장판된(생물들이 죽거나, 죽어가고) 이런걸 보는데.... 

                                                                  two boys (=)
                       ↗ ̄ ̄ ̄ ̄ ̄ ̄ ̄ ̄ ̄ ̄ (+) ~ ( 그 소년들이) 하면서
Two boys were playing on a beach, seeing who could skim a rock out the farthest. 
                                                                              v. (표면을) 스치듯 지나가게 하다.
두명의 소년들은 해변에서 놀고 있었다, 보면서 ... 누가 돌맹이를 더 멀리까지 물수제비를 뜰 수 있는지를 말이다. 


                                                                        O      O.C (a. 평평한, 잔잔한)
This was their vacation, and it was good to find the sea flat this morning, particularly after (several days of wild storms when the sea had been whipped up to a frenzy). 
                 * whip up: ~를 자극, 흥분시키다       n. 광분, 광란
그들의 방학기간이었다, 그리고 그것은 좋았다 ...바다가 오늘아침에 잔잔한 것을 봐서 말이다, 특히 며칠간의 거친 폭풍후에 말이다 ... 바다가 (매우 사납게) 요동쳤었던 며칠간의 폭풍후에 말이다.  


                                        S               V
(Turbulent waves and high tides) had washed (lots of poor sea creatures) ashore.
성난 파도와 높은 조수는 많은 불쌍한 바다생물들을 해변으로 쓸어올렸다. 


                                                                                                                : 앞의 4개  ↙↖    v. 덮다, 입히다
The boys found themselves walking through (jellyfish, starfish, crabs, and other little animals that coated the beach like a dying blanket).                                                                                                    주관대
소년들은 그들자신이 걷고 있는 발견했다(걷게 되었다) ...통과해서 ... 해파리, 불가사리, 게, 그리고 다른 작은 동물들 ...(바로) 해변을 마치 죽음의 담요처럼 덮고 있었던 생물들을 말이다. 






                                                        (C) 

한 소녀가 힘겹게 (생물들을 구하는 행동을) 보게 된다......

                                            S        V         O ↗                ↘ O.C
At the end of the beach / the boys noticed a girl frequently wading in and out of the water. 
                                                                                    v. (물, 진흙을) 헤치며 걷다
해변 끝에서               소년들은 보았다 (알아차렸다) ...한 소녀가 종종 물 안으로 그리고 밖으로 (힘겹게) 왔다갔다 걷는 걸 말이다. 


       | ̄ ̄ ̄ ̄ ̄ ̄ ̄ ̄ ̄ ̄ ̄ ̄ ̄ ̄ ̄ ̄ ̄|
Curious to see (what she was doing),/  they headed off in her direction.
그녀가 뭐를 하고 있는지 알아보려는 호기심에, 그들은 길(머리)을 돌렸다 .. 그녀의 방향으로 말이다.


= when                                                        v1                      v2            ↙↖
As they got closer, they saw / that she would bend down and pick up (one of the sea creatures).
그들이 더 가까이 다가갔을때, 그들은 보았다 .. 그녀가 몸을 굽히서.... 바다 생물들 중 하나를 들어 올리곤 하는 걸 말이다. 



       v. 부드럽게 잡다(안다), n. 요람, 발상지            * v의 나열: ,    ,   and (3개) / ,   ,   ,   and (4개) 
She cradled it gently in her hands, waded out into the water, and released it back in its home.
        V1                                          V2                                        V3
그녀는 그것을 그녀의 손에 부드럽게  감싸들고, 물속으로 걸어들어가서, 그리고 그것을 그것의 집(바다)으로 되돌려 보내주었다. 


                  V1                            V2                                                         V3
Then she returned to the shore, picked up yet another creature, and gently carried it back into the water.
그리고 나서 그녀는 해변으로 돌아왔고, 또다른 생물을 집어 들었고, 그리고 부드럽게 그것을 물(바다)로 되돌려 보내주었습니다. 





                                                        (D) 

(생물들을 구하는 행동)이 소년들이 생각하기론 혼자 (삽질?) 하고 있네..... 지만, 소녀는 아랑곳 하지 않는다.

                                                                                ↙↖                          ↙(that)
The boys began to laugh. It was just (the sort of silly stuff) they could expect / a girl do.
소년들은 웃기 시작했습니다. 그것은 단지 실없는 것이었습니다 ... 그들이 소녀나 할거라고 기대했었던 실없는 것(짓) 말입니다.


“Hey,” they called out, “what are you doing?
"얌마," 그들은 소리내 불렀습니다, " 뭐 하고 있는 것이여?


Can’t you see / you ain’t gonna make any difference?
너 모르겠니 ... 너가 차이를 만들어 내지 못한다는 걸? (그런다고 달라질게 없다는 걸)? 


The beach is covered with (thousands of dead and dying creatures).” And they laughed some more.
이 해변은 덮혀있어 .. 수천의 죽은 죽어가는 생명체들로 말이야. 그리고 그들은 좀 더 웃었습니다.


The girl seemed to ignore them at first.
그 소녀는 그들을 처음엔 무시하는 듯 보였습니다. 

                           
         V1                                                            V2                                                V3
She picked up a lifeless-looking young octopus, nursed it carefully in her hands, and walked back into the ocean as if the boys didn’t exist.
마치 ~ 인 것처럼
그녀는 생명이 없어 보이는 어린 문어 하나를 집어들고, 그것을 그녀의 손에서 조심스레 다뤘고, 그리고 바다로 다시 걸어갔습니다 ... 그 소년들은 (마치) 없는 것처럼 말입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V1                                                           |                                                 ↙↖ (주관대)  t/v1
She lowered the octopus into the water, tenderly washing away (the sand and seaweed that had collected over
it and entangled its tentacles
).
= 문어      t/v2     = 문어의 촉수
그녀는 그 문어를 물속에 내려놓았고, 조심스럽게 씼었습니다 ... 모래와 해초들을 ... 그것(문어)에 붙어있고 그리고 그것(문어)의 촉수에 엉켜 있었던 모래와 해초들을 말입니다. 






                                                        (B) 


자신(소녀)의 행동이 삽질이 아님(생물들이 소녀 덕택에 살아움직이고 활력을 찾음)을 소년들에게 보여준다. 


                   | ̄ ̄ ̄ ̄ ̄ ̄ ̄ ̄ ̄ ̄ ̄ ̄ ̄|  사역                       ↗↘ Rv                          ↙↖
Slowly dropping her hands a little lower, she let the little creature feel (the refreshing touch of the sea).
천천히 그녀의 손을 약간 아래로 내려서, 그녀는 그 작은 생물이 느끼도록 해주었습니다 .. 바다의 활력을 주는 손길을 말입니다. 

                                                        ↙{sv} 생략 
The octopus spread its tentacles as if feeling good to be back home once again.
그 문어는 그것의 촉수를 펼쳤습니다 .. 마치 기분이 좋은 듯 말입니다 ... 다시 집에 돌아와서. 


                                         V. (컵모양으로) 손으로 부드럽게 받쳐주다
Supportively, the girl’s hands cupped the young animal / until it gathered the strength and propelled itself forward in the water.                                                                                 v1                             v2.추진하다  
부축하듯이, 그 소녀의 손들은 어린 동물을 받쳐주었습니다 ... 그것이 힘을 오아서 그리고 그것 자신이 물속에서 앞으로 나아갈때까지 말입니다. 

                                                                                        ↙↖ ~하는 "기쁨"
She stood watching, a faint smile on her face at the pleasure of seeing another creature safely on its way.
그녀는 서있었습니다 .. 바라보며, 그녀의 얼굴엔 옅은 미소를 띄우고 말입니다 .. 보는것에 대한 기쁨으로 ... 다른 생물이 안전하게 그것의 길을 가는 걸 보는 기쁨 말입니다. 


             ↗ (조) 도치          ↗ did가 이미 (과거)를 표현했음.  
Only then did she turn and retrace her steps to the shore. 
                            Rv1           Rv2
그때서야 그녀는 돌아서 해변으로 그녀의 발걸음을 돌렸습니다.


Finally, she seemed to notice the laughing boys.
마침내, 그녀는 보였습니다 ...웃고있는 소년들을 알아챈 듯.  

       | ̄ ̄ ̄ ̄ ̄ ̄ ̄ ̄ ̄ ̄|
Looking them in the eye, she said, “It sure made a difference for that one!”
그들의 눈을 보면서, 그녀는 말했습니다, "그것은 물론 그 놈들에게 있어서 차이를 만들었어!" (쫘샤~~ 내가 살렸잖아 ㅋㅋㅋ)


43. 주어진 글 (A)에 이어질 내용을 순서에 맞게 배열한 것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① (B) - (C) - (D)                 ② (B) - (D) -(C)
③ (C) - (B) - (D)                
④ (C) - (D) -(B)
⑤ (D) - (B) - (C)


44. 윗글의 제목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① Boys Who Loved the Sea Creatures                    바다 생물들을 사랑했던 소년들
② A Small Good Deed Can Save a Life        작은 좋은 행동이 생명을 구할 수 있다
③ All You Need to Know about Nature                     당신이 자연에 대해 알아야할 필요가 있느 모든 것
④ Seriousness of the Man-Made Disaster              인간에 의해 만들어진 재해의 심각성
⑤ What Makes Men Different from Animals?            무엇이 인간을 동물들과는 다르게 하는가?


45. 윗글의 내용과 일치하지 않는 것은?

① 며칠간의폭풍이지나가고 바다는잔잔해졌다.
② 물속에서문어가힘을내서 앞으로나아갔다.
③ 소녀는 몸을 굽혀서 바다생물을 집어들었다.
④ 소년들은소녀의 행동을칭찬했다.                 => 소년들은 소녀의 행동을 비웃었다.
⑤ 소녀는 소년들을처음보았을때 무시하는듯했다.




(A)

두 소년은 해변에서 누가 더 멀리까지 물수제비를 뜰 수 있는지를 보며 놀고 있었다. 방학기간이었는데, 이날 아침은 특히 바다가 사납게 요동쳤던 며칠간의 거친 폭풍이 지나간 뒤에 잔잔한 바다를 볼 수 있어 좋았다. 성난 파도와 높은 조수는 해안가로 많은 가엾은 바다 생물들을 밀어 올렸다. 소년들은 죽음의 담요처럼 해변을 뒤덮고 있는 해파리, 불가사리, 게, 그리고 다른 작은 동물들 사이를 걷게 되었다.



(C)

해변 끝에서 그 소년들은 빈번히 물속으로 걸어 들어갔다가 나오는 한 소녀를 보았다. 그녀가 무엇을 하는지 알고 싶은 호기심에, 그들은 그녀가 있는 쪽으로 방향을 돌렸다. 그들이 더 가까이 다가갔을 때, 그들은 그녀가 몸을 굽혀 바다 생물 중의 하나를 집어 들곤 하는 것을 보게 되었다. 그녀는 그것을 두 손으로 조심스럽게 감싸들고서 물속으로 걸어 들어가 그것을 집으로 다시 돌려보내 주었다. 그러고 나서 그녀는 해변으로 되돌아와 또 다른 생물을 집어 들었고, 조심스럽게 그것을 물속으로 다시 옮겨 놓아 주었다.



(D)

소년들은 웃기 시작했다. 그것은 소녀들이나 할 법한 행동이라고 생각했던 바로 그러한 종류의 실없는 것이었다. “이봐” 그들은 소리쳐 불렀다. “뭐하고 있니? 네가 이 상황을 달라지게 할 수 없다는 것을 모르겠니? 이 해변은 수천의 죽었거나 죽어가고 있는
생물로 덮여 있어.” 그리고 그들은 얼마간 더 웃었다. 소녀는 처음에는 그들을 무시하는 것처럼 보였다. 그녀는 마치 그 소년들이 없는 듯, 생명력이 거의 없어 보이는 어린 문어를 집어 들어 두 손으로 조심스럽게 다루며 바다로 다시 걸어갔다. 그녀는 그 문어를 물속에 내려놓았고, 몸에 붙어 있고 촉수에 엉켜 있던 모래와 해초들을 조심스럽게 씻어냈다.



(B)

천천히 두 손을 아래로 조금 내려뜨려, 그녀는 그 작은 생물이 활력을 주는 바다의 손길을 느끼게 해 주었다. 그 문어는 마치 다시 집으로 돌아오게 되어서 기분이 좋은 듯 촉수를 활짝 뻗었다. 문어가 힘을 모아 물속에서 스스로 앞으로 나아갈 때까지 소녀의 두 손은 이 어린 동물을 부축하듯이 받쳐주었다. 소녀는 또 하나의 생명체가 안전하게 자신의 길을 가는 것을 보는 기쁨으로 얼굴에 옅은 미소를 띤 채 바라보며 서 있었다. 그제야 그녀는 뒤돌아서 해변으로 걸음을 옮겼다. 마침내, 그녀가 웃고 있는 소년들을 알아차린 듯 보였다. 그들의 눈을 바라보며, 그녀는 “이 행동이 저 생물에게는 확실히 차이를 만들지!”라고 말했다.


'For 고등2 > 2013 고2 모의고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샘의 영어공부] 2013년 고2 6월 영어모의고사 바로가기  (0) 2013.12.19
2013년 고2 11월 영어모의고사 41-42번 [장문독해] - In the early fifteenth century, Prince Henry the Navigator of ~~. 수원 영통구 매탄동 중학생 고등학생 영어과외 그룹과외 합니다 ^^  (1) 2013.12.18
2013년 고2 11월 영어모의고사 40번 [내용요약] - One of the companies I work with gets thousands of calls every day to its ~~.  (3) 2013.12.15
2013년 고2 11월 영어모의고사 39번 [문장위치파악] - Compare this to the situation that occurs when the same man is stepping into ~.  (2) 2013.12.13
2013년 고2 11월 영어모의고사 38번 [글의 순서파악] - We're creatures of habit. In all the years I've been hearing that old expression, ~~.  (0) 2013.12.13
2013년 고2 11월 영어모의고사 37번 [연결어파악] - A decision can be rational without being right and right without being rational.  (2) 2013.12.13
2013년 고2 11월 영어모의고사 36번 [빈칸추론] - The danger that the human population poses to the environment is the result of ~~~.  (2) 2013.12.12
2013년 고2 11월 영어모의고사 34번 [빈칸추론] - Actors sometimes jump at the chance to play a huge response to some big news.  (2) 2013.12.11
2013 고2 11월 영어모의고사 35번 [빈칸추론] - There is no frame-free way to evaluate anything.  (6) 2013.12.11
2013년 고2 11월 영어모의고사 33번 [빈칸추론] - Consider the "power" of a baseball bat.  (7) 2013.12.0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