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did (the proverbial Good Samaritan) cross the road for the injured stranger?
왜 이야기속의 착한 사마리아인이 길을 건넜을까 ... 부상당한 낯선이를 위해 말이다?



Perhaps he listened to his heart. Not in the poetic sense, but literally.
아마 그는 그의 심장(소리)를 들게 되었다. 시적인 의미가 아니라, 글자 그대로 말이다. 





                                                     ↙ ↖
A new study has highlighted (the way cardiac feedback influences people's decisions).
한 새로운 연구가 강조했습니다 ... 심장 피드백이 사람의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방식을 말입니다. 


                                                                             
                ↗ ↘(편지가) ~ 하는                  V. 시운전하다
Eighty-six undergraduates were asked to read (a recruitment letter seeking volunteers) while they test-drove some heart-recording equipment.
86명의 대학생(학부생)이 요청되었습니다 .... 자원봉사를 찾고 있는 모집 편지글을 말입니다 ... 그들이(86명의 대학생) 심장기록장치를 시운전 했던 동안에 말입니다.     

                                                                          
___ _
                                                                         ↔p.p    
                                 ↙↖        지각V       O    |   (Rv/~ing)  ↗ ̄ ̄ 착한짓 (^^V;;)
(Forty percent of them who heard their heart beating fast) agreed to volunteer their time, as compared with (17 percent who heard their heart beating / at a normal speed).        V     
               ↖ ↙
(46% ...누구중에냐면 ...그들의 심장이 빠르게 뛰는 걸 들었던 그들 중에 말입니다....그 46%가) 그들의 시간을 쓰기로(자원봉사하기로) 결정했습니다, 17퍼센트와는 다르게(비교되게) 말입니다.. 그 17퍼센트는 그들의 심장이 정상적인 속도로 뛰는 걸 들었던 학생들입니다..





                                
               ↗ ↘ ~ 하는                                           
In the second study, (participants playing in a quick money-sharing game) simply had to decide whether to instruct their partner to pick Option A (more profitable for the participant him or herself) or Option B (more profitable for the partner).
두번째 실험(연구)에서는, quick money-sharing game을 하고 있는 참가자들이 결정을 해야만 했습니다 ... 그들의 파트너로 하여금 옵션 A를 고르게 할지(더 이득이되는 ... 참자가 자신에게) 아니면 옵션 B를 고르게 할지(더 이득이되는 ... 상대방에게)를 말입니다.


                                                                                                                          본문의 정의에 의하면
옵션 A: 나에게 이익 (그러니깐 상대방에게 옵션 A를 선택하지 말어라고 한다면...나로썬.. 좋은(착한) 행위)  
옵션 B: 상대방에게 훨 이익 
                                                                      (S)                                    | ̄ ̄ ̄ ̄ ̄↘           ~에게 
(The participants who heard their heart beating fast) were (less likely to) lie and ( ) tell their partner [that he or she would be better off choosing Option A].            (나쁜거 안함->또 착한짓①)     착한 짓② 
그들의 심장이 빠르게 뛰는걸 들었던 참여자들은 훨씬 거짓말을 덜하려는 경향 있었고 그리고 그들의 파트너에게 (덜 말하려는 경향) 이 있었습니다 .... (상대방이 옵션 A를 선택하는 것이 더 나을 것이라고) 말입니다.  
                                   ↘    ↗                             => 옵션 A를 선택하는게 좋다라고 덜 말함 = > 착한 행위

                                                                                                                                           
                                                                                                                                       * cardiac: 심장의



The two studies suggest that people tend to make a more ____(A)____ decision when they think their heart is
____(B)____ in terms of cardiac feedback.
두가지 연구는 시사합니다 (보여줍니다)..... 사람들이 훨씬 도덕적인 결정을 하는 경향이 있다고 말입니다... 그들이 심장이 빠르게 뛴다고 생각할 때  ... 심장피드백의 관점에서 말입니다. 



       (A)                        (B)
① collective ............. relaxed
② unbiased ............. normal
③ financial ............... steady
④ crucial ................. unstable
moral ............. racing (질주하다, 달리다)  
    (도덕적인)


이야기 속의 착한 사마리아인은 부상당한 낯선 이를 위해 왜 길을 건넜을까? 아마도 그는 그의 심장 소리를 들었을 것이다. 시적인 의미가 아닌 문자 그대로.


새로운 연구는 심장의 피드백이 사람의 결정에 영향을 끼치는 방식을 강조했다. 86명의 대학생들이 심장박동 기록 장치를 시운전하면서 자원봉사자를 모집하는 편지를 읽어보라는 요청을 받았다. 자신의 심장이 정상 속도로 뛰는 것을 들은 대학생들 중 17%가 시간을 자원하겠다고 동의한 데 비해, 자신의 심장이 빠르게 뛰는 것을 들었던 대학생들 중 40%는 그들의 시간을 자원하기로 동의했다.


두 번째 실험에서는 quick money-sharing game을 하는 참가자들이 그들의 상대방에게 (참가자 자신에게 더 이득이 되는) 옵션 A를 선택하라고 알려줄지 아니면, (상대방에게 더 이득이 되는) 옵션 B를 선택하라고 알려줄 지를 결정해야 했다. 그들의 심장 박동이 빠르게 뛰는 것을 들었던 참가자들은 거짓말을 덜 하는 경향이 있었고, 상대방이 옵션 A를 선택하는 것이 더 나을 것이라고 말하는 경향도 덜 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