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                                             V. 실패하다, 낙제하다

In my economics classes, (about 15 percent of my students) get A's, and (about 15 percent) fail the class.
내 경제학 수업에서,            대략 15퍼센트의 학생들이 A를 받는다, 그리고 대략 15퍼센트는 수업에서 낙제한다.



I could announce that {no matter what their performance}, everyone will receive the same grade: A.
나는 가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그들의 수행에 관계없이, 모든사람이 같은 점수인: A를 받을 거라고 말이죠.



I would expect (a huge drop in the effort) and therefore in the efficiency of the whole learning process.
나는 예상할 수 있을겁니다 ... 노력이 상당히 줄어든 것을 말이죠 그리고 그러므로 전체 학습과정의 효율성에서도 노력의 양이 줄어들겠죠.


ad. 대안으로, 대신에
Alternatively, I could announce that students in the bottom 50 percent of the class will fail, and only the top 5 percent will get an A.
대신에,     나는 가정해 볼 수 있습니다... 하위 50퍼센트의 학생들이 낙제를 할거고(F를 받고), 그리고 오직 상위 5퍼센트만 A를 받는다고 말이죠.



Would I get more effort? (Some individuals - those on the edge of those extreme alternatives -) would probably hustle.
V. 밀고나가다, 서두르다
제가 더욱 많은 노력을 기대할 수 있을까요? 몇몇 학생들 ... 양 극단의 경계의 학생들은 아마도 추진력을 갖고 공부할겁니다.


                                   취소하다                                                                       결과를 낳다
But a lot of others would drop out or give up. Not enough competitive pressure may result in students becoming lazy.
그렇지만 많은 다른학생들은 수업을 취소하거나 혹은 포기할 겁니다. 충분하지 않은 경쟁압박은 학생들을 게으르게 만들겁니다. 


    = too much (competitive pressure)      ~에 집착하다, 사로잡히다                 ~를 희생으로 하여, ~를 비용으로 하여
But (too much) may encourage them to become obsessed with test performance at the cost of developing their capabilities for learning.     * encourage + 목 + to RV:  (목)가 ~ 하도록 격려, 촉구하다, 동기를 주다  
그렇지만 너무 과한 것은 그들로 하여금 사로잡히게 만들겁니다 .. 시험 성적에 말이죠 ... 배움에 대한 그들의 능력을 개발하는 대신에 말이죠.



① the traits of successful learners
② the benefits of economics classes
③ the gap between ability and performance
④ the effects of teachers' positive thinking
⑤ the influence of grading on learners' attitudes



내가 강의하는 경제학 수업에서는 약 15%의 학생들이 A를 받고 약 15%가 낙제한다. 만약 수행에 관계없이 모든 학생이 A를 받는다고 가정해 보자. 예상되는 결과는 학생들이 노력하는 양이 상당히 줄어들 것이고 따라서 전체 학습 과정의 효율성 또한 상당히 줄어들 것이다. 대신에 수업 듣는 학생의 하위 50%가 F를 받고 상위 5%만이 A를 받는다고 가정해 보자. 그러면 더 많은 학생들의 노력을 기대할 수 있을까? 아마도 양극단의 경계에 있는 몇몇 학생들은 추진력을 가지고 공부할 것이다. 그러나 그 밖의 다른 학생들은 수업을 취소 하거나 포기할 것이다. 즉 충분치 않은 경쟁은 학생들을 게으르게 만든다. 그러나 너무 많은 경쟁을 유도하면 학생들이 학습 능력을 개발하는 대신에 시험에만 매달리도록 할 수 있다.


정리파일 연습파일 받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