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 깁스
In the airplane, (the woman sitting next to me) had both arms in casts.
비행기에서,     내 옆에 앉아 있던 여자는 .... 양팔에 깁스를 하고 있었습니다. 


                                                 ↙      ↖                * remind A of B: A에게 B를 상기시켜주다, 기억나게 하다.
She reminded me of (my friend Kathy who was suffering after a car accident).
그녀는 나에게 상기시켜주었습니다 ... 내 친구인 Kathy를 요 ... 바로 ... 교통사고 후에 고통을 겪고 있는 친구였죠. 


                                                                                            v. 먹이다, 먹여주다
When the snack of nuts and juice arrived, I considered offering to feed the woman next to me, but it seemed too intimate a service to offer to a stranger.
a. 친근한
땅콩과 쥬스 서비스 될때,               나는 생각했습니다 .... 내 옆에 있는 여성에게 먹여주기를 말이죠, 그렇지만 그것은 너무 친근한 서비스처럼 보였습니다 ... 낯선이에게 제공하기에는 말이죠.


~에도 불구하고 (= Despite + N)       
In spite of such a consideration, I decided to help her eat, and she accepted my kindness.
그러한 생각에도 불구하고,          저는 그녀가 먹도록 도와주길 결정했습니다, 그리고 그녀는 내 친절을 받아들였습니다.



The experience was fantastic, and she and I grew close in a short time.
그 경험은 완전 좋았습니다, 그리고 그녀와 나는 가까워졌습니다... 짧은 시간에 말이죠.



By the end of the five-hour trip, my heart was fully alive. I was very glad with my courage.
다섯시간의 여행 끝 무렵에,    나의 마음은 한껏 벅찼습니다. 저는 내 용기에 대해 매우 만족했습니다.


                    V1                                                 V2                  ↙  ↖
Love always flows beyond human borders and dissolves (the fears that keep us separate).
사랑은 항상 인간 경계를 넘어서 흐릅니다 그리고 녹여버립니다... 우리를 분리시켜 놓는 두려움을 말이죠.



When I give love to another, I feed my own soul.  
내가 다른이에게 사랑을 줄때,  내 자신의 영혼이 살찝니다.



① 남을 도와주면 자신의 마음도 풍요로워진다.
② 기내 음식은 철저한 위생 관리가 중요하다.
③ 고객의 마음을 읽는 것이 진정한 봉사이다.
④ 낯선 사람의 접근은 조심할 필요가 있다.
⑤ 여행을 통해 사색할 시간이 필요하다.



비행기에서, 내 옆에 앉은 여자는 양쪽 팔에 깁스를 하고 있었다. 그녀를 보니 교통사고 후 고통을 겪고 있는 내 친구 Kathy가 떠올랐다. 땅콩과 주스가 서비스 될 때, 나는 그녀에게 먹여 줄까 하고 생각했지만, 낯선 사람에게 제공하기에는 너무 친근한 서비스처럼 여겨졌다. 그러한 생각에도 불구하고 나는 그녀가 먹는 것을 도와주기로 결심하고 그녀도 나의 친절을 받아들였다. 그 경험은 아주 멋졌고, 그녀와 나는 짧은 시간에 가까워졌다. 5시간의 여행이 끝나갈 무렵에 내 마음은 한껏 벅차올랐다. 나는 나의 용기에 매우 흡족했다. 사랑은 언제나 사람의 경계를 넘어서 흐르고 우리를 분리시키는 공포심을 녹여 버린다. 내가 다른 누군가에게 사랑을 줄 때 내 자신의 영혼이 살찐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