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말고사대비 .... 중2 두산김 10과 ... a day with Grandpa 본문 내용    

                               By Eve Bunting 



Francisco stood in the parking lot with his grandfather and the other men.
프란시스코는 서있었다 / 주자장에 / 그의 할아버지와 함께 그리고 다른 남자들과...
"Why did you bring a little boy?" one of the men asked Francisco's grandfather."
왜 어린 소년을 델꾸 왔나염?       남자들 중 한명이 물었따 ... 프란시스코의 할아부지에게..
No one will give you a job. A boy should be in school." 
아무도 안줄 거야 / 너에게 / 일을. 아이는 학교에 있어야되는뎅...  

the parking lot: lot이 (땅, 부지)라는 뜻이 있습니당... 그래서 parking lot은 주차장을 의미합니당.
men: man의 복수죠 ... ex) woman - women, child - children
bring: ~를 데리고 오다, bring은 come + with의 의미가 있습니당.
one of the men:  one of~ 가 나오면 of 다음에는 항상 복수명사를 의식해야 합니다.
No one: (부정주어)가 앞에 있기 때문에, 이 문장은 동사에 따로 부정을 취하지 않아도 부정의 의미를 전달하게 됩니당...
give you a job: 4형식 문형으로 쓰였죠... 3형식으로 전환하면 ... give a job (to) you로 바꿔야 겠습니다.
should be in: ~ 안에 있어야만 한다.




"It's Saturday." Francisco said. " My grandpa does not speak English yet, so I'm going to help him." 
토욜이에요 .... 프랜시스코가 말했다. 울 할아부지는 영어를 아직 잘 못해요, 그래서 제가 그를 도와줄거에요.
A truck was coming. "I need one man for gardening," the driver said. 
트럭이 오고 있었다...  " 난 한명 의 남자가 필요하오 / 정원일에, 라고 ... 운전수가 말했당.
"Take us, please," Francisco said. "My grandfather is Mexican, but he's a fine gardener.
우리를 델꾸가세요, 프란시스코가 말했다.. 저희 할아버지는 멕시코인이에요, 그렇지만 그는 좋은 정원사에요.
The gardens are the same, right?" The man smiled and said, "OK. Get in the truck." 
정원사는 다 똑같잖아아, 맞죠??      그 남자는 웃으며 말했따, 알겠구나, 트럭에 타삼....

not yet: 아직 ~가 아니다.
so: 접속사 .. (순접) 그래서,
= therefore,
be going to:  be going to V.. ~ (V) 할 예정이다.
Gardening: 정원일
fine gardener: 좋은 정원사
Get in: ~안에 타다.



The man drove Francisco and his gradfather to a house.
그 남자는 프란스시코와 그의 할아부지를 어떤 집으로 (운전해)데리고 갔다.
In the house, there was a garden with white flowers and green plants.
그 집에는, 정원이 있었다 ..... 하얀 꽃도 있고 그리고 녹색 식물들도 있었다.  
"I want you to weed this garden. I'll be back at three," the man said and drove away
이 정원의 잡초를 제거해 주삼 .... 나는 세시에 돌아올거에요, 라고 그 남자는 말하고 그리고 (운전해) 다른데로 갔다

drove to: ~로 (운전해서) 데리고 가다.
want you to weed: 5형식 문형이죠? to weed가 목적격보어로 쓰였습니당. to 다음에는 weed가 (잡초를 제거하다) 라는 동사로 쓰였습니다.
drove away: 운전해서 ~ 다른데로 가다.




"It's gardening, Grandpa," Francisco said. 
정원일이에요, 할아부지, 라고 프란시스코가 말했다.  
"But I'm not a gardener. I'm a carpenter," Grandpa said.
그렇지만, 나는 정원사가 아니야. 나는 목수잖아, 라고 할아버지가 말했다.
"It is easy, Grandpa. These green things are weeds. Do not touch the white flowers," Francisco said.
고거 쉬워요, 할아버지. 요런 초록색깔 식물들이 잡초에요. 하얀 꽃들은 만지지 마세요, 라고 프란시스코가 말했다.

carpenter: 목수 (나무를 가공하며 일을 하는 사람)
weeds:
여기서는 (명사) 잡초로 쓰였습니다. 




At three, the man returned. He was shocked to see the garden. 
세시에,  그남자(일을 시킨남자)가 돌아왔따. 그는 충격을 먹었다 / 그 정원을 보고
I can't believe it!" he cried out. "You took out all the plants and left the weeds.
헉.... 머야 이거 ... 그가 외쳤다... " 당신 모든 식물을 뽑아버리고 그리고 잡초만 남겨뒀네요. ㅠ.ㅠ
Didn't your grandpa know that the white flowers were weeds?" 
너희 할아버지는 몰랐니 .... 하얀 꽃들이 잡초라는 것을?

shocked to see: 보게되어서 충격먹다 .. to 부정사의 부사적용법 (감정의 원인)
that: "that 절(명사절: that S + V)"  .... "하얀꽃들이 잡초라는 것" 

that의 쓰임:

1. 지시형용사: ex) That lady is beauful. 
2. 지시대명사: ex) That is nice.  
3. 관계대명사 that :  ex) I know the man that is talking with Susan over there. (주격)
                            ex) I don't know the man that Susan is talking with over there. (목적격)  
4. (접속사) "that절"의 that: 
    ex) Many painters in Degars' time thought that they could be better painters by copying famous paintings.  

헷갈리는 문제:                    

I know that lady is very responsible.

요기에서 that은 접속사, that절의 "that"이 아니라 .... 지시형용사 입니당.
이 문장은 ....

I know (that) that lady is very responsible. 이라고 볼 수 있죠. 따라서 ...저기에 있는 that을 "that 절의 that"으로 혼동하는 경우가 많으니, 유의가 필요합니당.




"What's wrong, Francisco?" Grandpa asked.
뭐가 잘못됐니 .. 프란시스코... 할아버지가 물었다.
"We left the weeds and took out the plants. I lied and told him that you were a fine gardener," said Francisco. 
우리는 잡초는 남겨두고 그리고 식물들을 뽑은거에요. 저는 거짓말을 했어요 .. 그리고 그에게 할아버지가 좋은 정원사라고 이야기 했어요 ... 라고 프란시스코가 말했다.
"We should not lie to get work. We will come back tomorrow to do the work again. Tell him," Grandpa said.
우리는 거짓말을 하지 말아야 한다 /일을 얻기 위해. 우리는 내일 돌아 올거다 / 일을 다시하기 위해. 그에게 말해주렴, 라고 할아버지가 말했다.

told him that: tell him "that S + V + SC"  , "당신이 좋은 정원사라는 것" 
to get: to 부정사 부사적용법, (~ 하기 위해서: 일을 얻기 위해서)
to do: to 부정사 부사적 용법, (~ 하기 위해서: 일을 다시 하기 위해서)

to V (to 부정사 간단 정리) : 

- 명사적용법: ("~ 하는 것"):  ex) To study english is not difficult.
- 형용사적용법: ("~ 할 수 있는"): ex) I need something to drink.
- 부사적용법: (~ 하기 위해서"): ex) I went home early to take a break.

to 부정사 관련글 바로가기:
to 부정사 명사적용법, 형용사적용법, 부사적용법 강의 : http://ebayer.tistory.com/371





"No, Grandpa. Tomorrow is Sunday. There's a big baseball game on TV," Francosco said. 
안돼요, 할아버지. 내일은 일요일이에요.  큰 야구경기가 있어요 / TV 에서, 라고 프란시스코가 말했다.
"That's the price of life," grandpa said. 
그것이 인생의 댓가란다, 라고 할아부지가 말했다.

the price of life: price 가격이라는 뜻인데, 본문에서는 ... "댓가" 정도의 의미로 쓰였습니다. (인생의 댓가)




Francisco turned to the man and said, "We will come back tomorrow morning and do it again."
프란스시코는 남자에게 돌아서서 말했따, 우리는 돌아올거에요 / 내일아침에 그리고 그것을 다시 할거에요.
"All right," the man said. "Tell your grandpa that he is a responsible man. I'll give him more work."
알겠삼,   그 남자는 말했다. 너의 할아버지에게 말해주렴 ... 그(할아버지)는 책임감 있는 사람이라고. 나는 더욱 많은 일을 그에게 주겠다.

tell your grandpa that:     tell someone "that S + V + S.C (that  명사절)" 형태 
responsible: 책임감 있는
I'll give him more work:  (4형식 수여동사) 형태로 쓰였고 .. 3형식으로 바꾸면 .. I'll give more work to him.  

수여동사 관련글 바로가기:
[광쌤이샘 수여동사]영어4형식문장을 3형식으로 전환하는 방법  : http://ebayer.tistory.com/362




Francisco was excited to hear this and told Grandpa about it. 
프란시스코는 이런 말을 듣게 되자 아주 들떴고 그리고 할아버지에게 그것에 대해 이야기 했다.
They smiled. Francisco took his grandfather's hand and said, "Let's go home, Grandpa." 
그들은 웃었다. 프란시스코는 할아버지의 손을 잡았다.. 그리고 말했다, " 집에가요, 할아부지." 
 
excited to hear: 듣게 되서 아주 기쁜.
go home: 집에 가다


to 부정사 관련글 바로가기:
to 부정사 명사적용법, 형용사적용법, 부사적용법 강의



광쌤이샘 교육문의:

070 - 4178 - 9962

010 - 9600 - 7775

관련글 바로가기:


2012/10/04 대전전체/유성구 덕명동/노은동 과외식 영어전문지도 소개 학원보내기 고민...이라면? (69)

  1. 2012/09/26 기말고사대비 중1 두산김 11과 - The Best in the Animal World
  2. 2012/09/26 중학 1학년 영어 두산(김) 10과 교과서 본분-Special Days for Judy
  3. 2012/09/24 기말고사대비 중3 두산(김) 11과 본문- Fair Trade Chocolate
  4. 2012/09/23 중3 기말고사대비 두산김(10과 본문)-The Ig Nobel Prizes: Laughing and Thinking
  5. 2012/09/22 중1영어 두산(김) 9과 본문- Beatrix Potter and Her Dream
  6. 2012/09/19 대전 덕명중, 지족중 영어중간고사 시험대비 중1 두산(김) 8과 본문- Nasrredin and the Fish
  7. 2012/09/19 대전지족중, 외삼중 중학3학년 교과서 두산(김) 9과-The Case of the Stolen Diamond Necklace
  8. 2012/09/17 중3 영어2학기중간고사 두산(김) 8과 - Poems We Love
  9. 2012/09/16 중학 3학년 영어내신 두산(김) 7과 The birth of Street Lights (2)
  10. 2012/09/13 [중1영어 두산(김) 7과]- 2학기 중간고사 대비 At the traditional Market
  11. 2012/09/12 [중2학년 영어 두산(김)9과] Seasonal Korean Rice Cakes 본문정리
  12. 2012/09/11 [중2영어 내신 두산(김) 8과] Welcome to the World of Volunteering본문 내용분석 (2)
  13. 2012/09/11 [중2영어 두산(김)] 7과 Edgar Degas, My favorite Artist 본문정리
  14. 2012/09/01 [대전 덕명동/노은동/학하동 입시학원] 다녀도 어려워 ㅠ 중학생 영어시험 내신점수대비
  15. 2012/08/13 중학교 내신 문법문제에 자주나오는 원급, 비교급, 최상급 해부
  16. 2012/08/01 [영어2형식 주격보어 정리] 쉽지만 틀리기 쉬운 중학교 영어시험문제
  • 2012/10/04 I wish 와 as if를 활용한 상황을 가정하는 가정법 표현 (2)
  • 2012/10/03 헷갈리는 4형식 문장의 수동태 표현
  • 2012/09/28 분사 한정적 서술적용법, 현재분사와 동명사, 감정을 나타내는 분사, 분사구문 해부
  • 2011/03/30 [영어 5형식, 영어문장구조]-영어 5형식이해, 영어문장구조 이해 (15)
  • 2011/03/29 [능동태, 수동태]-능동태 수동태 개념, 영어 능동수동의 차이 및 원리 이해 (32)
  • 2011/03/26 [to 부정사 동명사]-to 부정사 동명사의 차이, 목적어로 to 부정사, 동명사의 선택 원리 (22)
  • 2011/03/22 [관계대명사,관계대명사이해]-주격,목적격,소유격관계대명사 who,which,that 이하 다나와라! (24)
  • 2011/03/18 [전치사, 타동사]-전치사필요 없는 타동사, 전치사 생략 가능한 경우 (35)
  • 2011/03/16 [과거완료,현재완료,미래완료]-과거완료그림, 현재완료그림, 미래완료그림으로 이해 (32)
  • 2011/03/09 [현재완료, have+p.p]- 영어의 과거와 현재완료(have+p.p)가 헷갈린다면 (13)
  • 2011/02/10 [영어공부 / 영어관사] - 관사이해, 생각따라 영어관사는 식은죽 먹기 (21)
  • 2011/02/04 [영어전치사 / 이미지 영어]- 알쏭달쏭 전치사는 이미지로 해결 (36)
  • 2011/02/04 [to부정사 제4편]- to부정사의 시제, to부정사의 부정 (12)
  • 2011/02/04 [to부정사 제3편]- 독립부정사 ,to 부정사 의미상의 주어, to 부정사의 시제 (7)
  • 2011/02/04 [to부정사 제2편]- to 부정사 명사적용법, 형용사적용법, 부사적용법, 원리 알면 식은죽 먹기 (8)
  • 2011/02/04 [to부정사 제1편]- to 부정사의 원리, to 부정사완벽이해, 원어민의 사고 (12)
  • 2011/02/04 [동사이해,동사 완전정복4편]-조동사(can,will), be able to (16)
  • 2011/02/04 [동사이해,동사 완전정복3편]-수여동사, 사역동사 (18)
  • 2011/02/04 [동사이해,동사 완전정복2편]-지각동사,감각동사,사역동사 (23)
  • 2011/02/04 [동사이해,동사 완전정복1편]-자동사, 타동사, 기본동사 get, take의 완벽한 이해 (21)


  • + Recent posts